녹내장은 초기 증상이 없는 경우가 많아 실명을 부를 수 있는 매우 위험하고 치명적인 안과 질환입니다. 초기에는 증상이 거의 없기 때문에
정기적인 안과 검진을 받지 않으면 발견하기 어렵고, 방치할수록 시야가 점점 좁아져 결국 실명에 이르기도 합니다. 따라서 가능하면 조기에 발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녹내장 위험이 있는 사람은 따로 있다는 거 아시나요? 녹내장에 걸리는 사람 3가지 유형 알아두시면 도움이 됩니다.⬇
40세 이상이거나 유전, 근시, 원시, 당뇨병, 저혈압이 있는 경우 백내장 발병 가능성이 높으므로 정기적으로 눈 검사를 받도록 합니다.
일상생활 중 눈의 통증, 흐릿한 시야, 시력 저하를 경험한다면 즉시 안과 의사의 진찰을 받아야 합니다.
녹내장 예방법으로 눈 건강에 도움이 되는 음식을 섭취하거나 영양 보충제를 챙겨 드셔도 좋습니다. 요즘 많은 사람이 커피를 즐겨 마시는데, 카페인을 과도하게 섭취하면 안압이 상승할 수 있습니다.
음주와 흡연도 시신경의 혈액 순환을 저해하기 때문에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장시간 고개를 숙이고 있는 자세도 악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일상생활에서 스마트폰 사용 시간을 줄이도록 노력합니다.
백내장 예방을 위해 어두운 곳에서 스마트폰을 보거나 컴퓨터 작업을 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스트레스가 많은 상황을 피하고 빠르게 진정할 수 있는 자신만의 대처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식단을 계획할 때는 과일과 채소에 신경 쓰도록 합니다. 규칙적인 운동은 안압의 균형을 맞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으므로 산책이나 자전거 타기를 통해 건강을 관리하는 데 소홀히 하지 않도록 합시다.
40세 이후에는 망막 질환의 발병률이 급격히 증가하므로 눈에 아무런 문제가 없더라도 정기적인 안과 검진을 받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좋습니다.
위의 녹내장에 대한 정보를 통해 자신의 증상에만 의존하여 눈 건강을 판단하지 마시고, 정기적인 안과 검진을 받고 눈 건강을 잘 관리하여 증상이 악화되지 않도록 예방하시기 바랍니다.
댓글